메타버스 활용 ‘도전골든벨’ 행사 100여 명 참여 성황재학생 큰 호응, 줌과 유튜브 동시 생중계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개최한 온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개최한 온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10일 개교 20주년을 맞아 개최한 온라인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진행된 온라인 중계 행사에서는 인기 개그맨 김경진이 MC를 맡아 줌과 유튜브로 동시 생중계됐다.

    이번 페스티벌은 사전 행사 주간을 4월 13일부터 4월 30일까지 설정해 진행됐고 이는 학생들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 마련과 함께 온라인으로 스승과 학생이 서로의 마음과 마음이 소통하는 감동의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사전 행사 주간동안 △보이는 라디오 사연 접수 △나만의 꿀팁 공유 △MC를 맞춰라! 총 3가지 사전 프로그램에서만 재학생 및 동문 약 500여명이 참여해 행사의 관심과 열기를 반영했다.

    메타버스 ‘이프랜드’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제1회 DCU 메타버스 도전 골든벨!’에서는 실시간으로 100여 명의 재학생들이 동시에 참여해 O, X퀴즈 우승에 도전하는 등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소통과 화합의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대구사이버대 제21대 김성재 총학생회장은 “교수님들과 학생들의 많은 도움이 있었기에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20주년 행사를 빛낼 수 있게 도와주신 학생회 관계자 외 모든 참가자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근용 총장은 “대구사이버대학교 개교 20주년이라는 뜻 깊은 시간을 맞이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대학 구성원 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