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실감형 VR 컨텐츠 서비스 위한 공공데이터 DB 구축
  • ▲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지원 사업에 공모하고 1,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약 3.37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달성군
    ▲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지원 사업에 공모하고 1,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약 3.37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달성군

    달성군(군수 김문오)이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군은 11일 4차 산업혁명시대의 자원인 공공데이터 개방으로 군민의 데이터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하는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지원 사업에 공모하고 1,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약 3.37억 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비대면 실감형 VR 콘텐츠 서비스를 위한 공공데이터 DB 구축 사업으로 달성군의 대표관광지인 송해공원, 사문진주막촌, 비슬산 등에 대한 VR기반 이미지 데이터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이를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개방한다.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을 채용하여 사업 추진에 활용해 데이터 수집 및 가공 인재 육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해 달성군은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국비 2억을 지원받아 달성군이 보유하고 있는 위치정보 데이터를 실측·검증해 품질을 개선했고, 지도 서비스를 구축하고 홈페이지에 개방하는 등 공공데이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높은 품질의 관광 데이터를 확보·개방함으로써 군민을 위한 비대면 VR 관광 서비스 개발과 데이터기반행정 추진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