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아이 중심, 교실 중심 5대 공약’ 발표

4년 성과 심화시킬 5대 공약 발표
대구 교실에서 세계적 인재 기를 터

입력 2022-05-20 14:49 | 수정 2022-05-23 02:32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는 20일 ‘아이 중심, 교실 중심 5대 공약’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정책선거 실현에 나선다.ⓒ강은희 후보 선거 사무소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후보는 20일 ‘아이 중심, 교실 중심 5대 공약’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정책선거 실현 행보에 나선다.

강은희 후보는 향후 4년간의 대구교육 정책의 큰 틀을 학습역량, 인성, 복지, 건강·안전, 공동체 등 5가지 영역으로 구분하고 각 영역별로 5개 세부과제로 공약을 구성했다. 

5대 공약은 지혜롭게 살아가는 힘, 사람답게 살아가는 힘, 당당하게 살아가는 힘, 건강하게 살아가는 힘, 다 함께 살아가는 힘 등 미래 사회를 살아갈 힘을 길러주기 위해 ‘아이와 교실과 미래’에 방점이 맞춰져 개발했다.

강은희 후보는 5대 공약으로  ▲ 학습역량을 높여 모두의 성장을 돕겠습니다 ▲ 따뜻한 마음을 키워 올바른 인성을 기르겠습니다 ▲ 더 넓고 두터운 지원으로 모두의 가능성을 열겠습니다 ▲ 학교의 안전을 채워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습니다 ▲ 교육공동체가 힘을 모아 배움의 장을 넓히겠습니다를 제시했다.  

교육은 아이의 성장을 최우선으로 아이들은 교실에서 제대로 배울 수 있어야 스스로 살아가는 힘이 길러지고 나아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 길러진다는 강은희 교육감 후보의 철학을 담겨 있고 25개의 세부과제들은 선거 기간 동안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강은희 후보는 오늘 발표한 5대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아이 중심, 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이라는 슬로건을 확정하고 선거 유세에 집중하고 있다. 

강은희 후보는 “국제 수준의 IB 프로그램 도입으로 이룬 교실 변화, 3대 무상교육 완성으로 확대한 교육의 공공성, 미래 교육 공간 구축으로 조성한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등 지난 4년의 성과를 바탕으로, 이를 심화시키고 흔들림 없이 이어가기 위해 5대 공약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