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정보 교환 통해 협업 가능성 제시하고 상생 협력 약속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5월 27일 오전 11시 대구 그랜드호텔 5층 프라자홀에서 ‘2022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5월 27일 오전 11시 대구 그랜드호텔 5층 프라자홀에서 ‘2022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지난 5월 27일 대구 그랜드호텔 5층 프라자홀에서 ‘2022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최운용 센터장을 비롯해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임직원 및 유관기관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했다.

    최운용 센터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2022년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간담회는 대구상공회의소 지식재산센터 허권인 컨설턴트의 ‘창업기업 기술 및 경영혁신 인증’, ‘창업보육센터 양지원 팀장의 '2022년도 영남이공대BI 지원사업 안내’, 창업보육센터와 입주기업 협력 방안 논의, 질의응답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마지막으로 열린 네트워크 형성 및 정보 교류의 시간에는 대학과 기업 간 상호 정보 교환을 통해 협업 가능성과 상생 협력을 통한 창업보육센터 및 기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운용 센터장은 “영남이공대학교는 지역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맞춤형 교육 및 창업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대학과 기업이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가 대학과 기업이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상생 발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