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21명 합격, 헤어 미용 관련 최고 교육기관 명성 이어가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제71회 미용장 자격시험에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 미용장’ 프로그램 수강생 유미향 씨(만 51세)가 최종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제71회 미용장 자격시험에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 미용장’ 프로그램 수강생 유미향 씨(만 51세)가 최종 합격했다고 9일 밝혔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9일 제71회 미용장 자격시험에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 미용장’ 프로그램 수강생 유미향 씨(51)가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제71회 정기기능장 미용장은 전국에서 190명이 응시해 23명이 합격했으며, 합격률이 12% 정도 밖에 안되는 어려운 국가기술자격증 중 하나이다.

    미용장은 최상급 숙련기술과 지도 능력을 인정하는 미용 분야 최고의 자격증으로 7년 이상의 현장 경험이 있어야만 응시할 수 있다.

    유미향 씨는 홍성희 강사의 지도 아래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 미용장’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강한 결과 최종 합격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유미향 씨의 미용장 합격으로 이 대학은 2014년부터 2022년까지 총 21명의 미용장 합격자를 배출하며, 헤어미용 관련 업계에서 최고의 명성을 이어가게 됐다.
     
    포항에서 미용실을 운영하는 유미향 씨는 “14년 동안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마음으로 미용 공부를 해 온 것이 이번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며 “소상공인과 지역 주민을 위해 미용 지식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미용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 평생교육원 헤어미용장반은 미용장(기능장) 시험에 초점을 두고 매년 상·하반기 6개월 과정으로 운영하며, 최신식 교육 환경과 학생 맞춤형 실습 교육으로 매년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