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교과목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교과목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9일 성실관 세미나실에서 ‘2022학년도 교과목 설계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교과목 설계 공모전은 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재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교과목을 설계하고 다양한 교과목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내 손으로 만드는 창의적인 교과목’이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공모전 출품작은 온라인으로 접수·운영됐으며 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총 35팀 42명의 작품 중 7팀 9명의 작품을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해 표창장과 부상이 수여됐다.

    교과목 설계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철산업과 김창훈 학생은 “평소에 학교에서 개설되었으면 하는 교과목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어서 공모전에 참여해 최우수상을 수상해 무척 기쁘고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춘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과목들에 대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어서 뜻깊은 공모전이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대학교는 2022~2024년 일반재정지원 대학으로 선정돼 3년간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재정을 지원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