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정보계열 재학생 강동혁 씨 은상, 곽승윤 씨 동상 수상
  • ▲ 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시스코가 개최한 ‘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에 입상했다. 강동혁 씨(왼쪽)가 시스코코리아 조범구 대표로부터 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영진전문대
    ▲ 진전문대 컴퓨터정보계열 학생들이 시스코가 개최한 ‘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에 입상했다. 강동혁 씨(왼쪽)가 시스코코리아 조범구 대표로부터 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했다.ⓒ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가 최근 시스코가 개최한 ‘2022 APJC NetAcadRiders 경진 대회(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에서 은상과 동상을 차지했다.

    APJC NetAcad Riders 2022 Challenge는 세계 최대 네트워크 회사인 시스코가 주관하는 경진대회로 지난해까지 코로나로 인해 대회가 중단됐다가 올해 다시 열린 대회로, 컴퓨터정보계열에 재학 중인 강동혁(네트워크·보안 주문반, 3년) 씨가 은상을, 곽승윤(일본IT과, 3년)씨가 동상을 수상했다.

    이 대학교 컴퓨터정보계열(3년제)은 네트워크 관리, 보안 기술 등 다양한 IT 네트워크 분야 전문 인재를 배출하고 있고, 일본 IT분야 14년간 취업 경험을 토대로 최근에는 일본 네트워크 분야로 취업의 길을 확대하고 있다.

    은상을 수상한 강동혁 씨는 “평소 네트워크 분야에 관심이 많았고 지금까지 배운 지식을 토대로 가벼운 마음으로 대회에 참여했는데 수상하게 돼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동상을 수상한 곽승윤 씨는 “일본에서도 네트워크 보안과 클라우드의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서 이 분야 최고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곽 씨는 이미 일본 IT기업인 KCME에 이미 취업이 내정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