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 릴레이 강연&솔루션
  • ▲ 대구 수성구는 7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고산노인복지관 별관 대강당에서 수성구·경산 거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행복 수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는 7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고산노인복지관 별관 대강당에서 수성구·경산 거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2 행복 수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수성구

    대구 수성구는 ‘2022 행복 수성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아카데미는 7월 19일부터 11월 8일까지 총 6회에 걸쳐 고산노인복지관 별관 대강당에서 수성구·경산 거주 학부모 200여 명을 대상으로 올해는 ‘우리 아이 어떻게 키울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자녀인성, 영유아 발달·심리, 자존감, 진로결정, 교육 트렌드’ 등 주제별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는 일방적인 강의형태가 아닌 사전질문을 통해 전문가 현장 솔루션을 함께 진행해 참여자와의 쌍방향 소통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7월 19일 첫 강의는 가족 관계 소통 전문가 김지윤 소장을 초청해 ‘행복으로의 첫걸음, 슬기로운 가족생활’이라는 주제로 가족관계 개선을 위한 진심을 전하는 감성 소통법에 대해 알아본다.

    참여를 원하는 학부모는 6월 20일부터 러닝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질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발맞추어 주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참여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