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수요에 맞는 전문직업인 양성 및 직업교육 활성화
  •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1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우조선해양건설㈜와 채용연계형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1일 오전 11시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우조선해양건설㈜와 채용연계형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영남이공대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1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대우조선해양건설㈜와 채용연계형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대우조선해양건설 백운걸 수석부사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해 산업수요에 맞는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날 ▲임직원 특강 ▲현장실습 기회 제공 ▲건축 및 토목 분야 인재 육성 지원 ▲적합 인재 채용 지원 ▲사업 공동연구 추진 등을 약속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상호 협의해 진행하기로 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직업교육 중심대학으로서 우수한 기업과의 채용연계 협약을 통해 지역 핵심 인재들의 취업 성공에 앞장서고 있다”며 “조선산업과 건축 및 토목 분야 인재 양성과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직업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실습 위주 교육과 현장 중심의 전문직업기술교육을 통해 차별화·특성화·전문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국가고객만족도(NCSI) 전문대학 부문 9년 연속 전국 1위에 선정되며 국내 전문대학을 대표하는 ‘톱클래스’임을 증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