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 운영 통한 공교육 혁신에 대해 발표
  •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6월 23일 호텔인터불고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2022 하계 대학총장 세미나’에서 130여 명의 전국 대학총장들을 대상으로 대구시교육청이 공교육을 혁신하기 위해 펼친 그간의 미래교육정책과 성과 등을 발표했다.ⓒ대구시교육청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6월 23일 호텔인터불고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2022 하계 대학총장 세미나’에서 130여 명의 전국 대학총장들을 대상으로 대구시교육청이 공교육을 혁신하기 위해 펼친 그간의 미래교육정책과 성과 등을 발표했다.ⓒ대구시교육청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23일 호텔인터불고에서 열린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주관 ‘2022 하계 대학총장 세미나’에 참가해 그동안 펼쳐온 미래교육 정책과 성과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날 세미나에는 130여 명의 전국 대학총장들이 참가한 가운데 강교육감은 이번 발표에서 대구교육청이 국제 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을 도입하게 된 배경과 운영 사례 등을 공유했다.

    강 교육감은 “IB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교에서 학생, 교사, 학교 문화가 어떻게 변화되고 있는지 상세하게 소개하며 공교육 전체로 이런 변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어 “미래 역량 중심으로 고교 교육을 최대한 변화시키고, 동시에 대입체제를 변화해 나갈 수 있는 효과적인 실행방안 마련을 위해 대학과 교육청이 긴밀히 협조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