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위한 협약 체결
  •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는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27일 ‘경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LH대구경북지역본부
    ▲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는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27일 ‘경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LH대구경북지역본부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는 경주시(시장 주낙영)와 27일 ‘경주시 장애인 지역사회 자립지원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탈시설 장애인을 대상으로 안정적 주택공급 및 주거복지 증진을 통한 지역사회 내 장애인의 자립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LH는 경주시 관내 임대주택 중 장애인의 생활편익을 고려한 적정 주택을 발굴 및 공급하고 장애인이 주택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한다.

    경주시는 장애인에 대한 전반적인 자립지원체계를 조성하고 자립 희망 장애인의 수요 조사를 통해 맞춤형 주거제공 지원 및 시설물 관리의무 등을 책임지기로 했다.

    또 양기관은 상호 교류와 협력을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해 장애인의 주거복지 및 권익 증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취약계층의 주거복지를 책임지는 LH와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서 장애인이 자립능력을 갖추고 삶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