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 두배로 만들겠습니다”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7월 1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군민과 함께 민선 8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김하수 청도군수의 취임식을 개최했다.ⓒ청도군
    ▲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7월 1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군민과 함께 민선 8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김하수 청도군수의 취임식을 개최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1일 청도군 국민체육센터에서 군민과 함께 민선 8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김하수 청도군수 취임식을 가졌다.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힘차게 출발한 이번 취임식은 교육, 문화, 복지, 경제 등 각계각층의 군민을 초청해 축하와 성원 속에 개최됐다.

    청도군민의 열망을 담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군정운영의 방향과 추진 의지를 대내외에 선포하는 뜻깊은 자리로 진행됐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취임사에서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두 배로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기 위한 5대 군정 추진방향을 밝혔다.

    김 군수는 군정 추진 방향으로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도시 △살고 싶은 행복한 복지도시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도시 △매력적인 고품격 관광도시 △변화하는 창의적 교육도시를 제시했다.

    우선 김 군수는 청도반시 비상품 자원화센터 건립, 농산물 가격안정기금 적립 확대, 농업경영 지원센터 설립, 국제 농업학술세미나 개최 등 첨단 기술을 접목한 친환경 미래농업 육성으로 농업인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부농이 많은 혁신하는 친환경 농업도시를 조성할 계획이다.

    장애인 생활안정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장애인 생활이동서비스 확대,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강화를 위한 닥터버스 운영, 아이들이 꿈을 키우고 어르신들이 행복한 노후를 위해 드림생활봉사센터 등으로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이밖에 대규모 산업단지, 물류 유통산업단지, 아이쿱 청도자연드림파크, 특산품 수출 특화센터 설치를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한편 대구-청도군 대중교통 무료 환승제, 풍각 마령재 터널 조기 개통, 금천면 박곡리에서 언양 간 터널 개설 등 성장하는 상생의 균형도시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 대규모 위락단지 및 종합레포츠 단지 유치, 성곡댐 생태 관광벨트 조성, 공설운동장 현대화 사업 및 주변공원 조성, 신화랑 풍류마을 환경 개선, 예술인 창작공간 조성 등을 통해 제2의 새마을 운동 부흥을 일으키겠다고 강조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청도군수로서 일할 기회를 주신 군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첫 번째도 두 번째도 청도군민을 중심으로 생각하며, 청도군 예산 1조 원 시대가 현실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제 두 손 모두를 오직 군민 행복과 청도 발전을 위해 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