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경주시의회,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원구성 마무리

의회운영위원장 한순희 의원, 시민보건위원장 임활 의원
문화도시위원장 이진락 의원, 경제산업위원장 이락우 의원 선출

입력 2022-07-04 17:42 | 수정 2022-07-11 18:27

▲ 경주시의회는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장을 선출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4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9대 전반기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해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제9대 경주시의회는 종전 의회운영위원회, 문화행정위원회, 경제도시위원회 등 3개의 상임위원회에서 ‘의회운영위원회’, ‘시민보건위원회’, ‘문화도시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등 총 4개의 상임위원회로 확대 운영해 면밀하고 집중적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한순희 의원, 시민보건위원장에 임활 의원, 문화도시위원장에 이진락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 이락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 구성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는 한순희 위원장과 정희택 부위원장, 김항규, 오상도, 이강희, 이경희, 주동열 의원, 시민보건위원회는 임활 위원장과 오상도 부위원장, 김종우, 이강희, 김항규, 최재필, 이동협 의원 등 각 7명으로 선임했다.

문화도시위원회는 이진락 위원장과 이경희 부위원장, 한순희, 최영기, 정성룡, 정원기, 김소현 의원 등 총 7명, 경제산업위원회는 이락우 위원장과 주동열 부위원장, 정종문, 김동해, 박광호, 정희택 등 6명의 의원으로 선임하여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이철우 의장은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 의장단과 전 의원은 시민에게 부끄럽지 않는 경주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전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