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8일~8월 5일 3주간 ‘2022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운영
  •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규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 형성을 위해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2022.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 퀴즈 온 대구!’를 운영한다.ⓒ대구시교육청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규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 형성을 위해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2022.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 퀴즈 온 대구!’를 운영한다.ⓒ대구시교육청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여름방학 중 학생들의 규칙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습습관 형성을 위해 7월 18일부터 8월 5일까지 3주간 ‘2022.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 퀴즈 온 대구!’를 운영한다.

    중등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는 대구시교육청이 자체 제작한 학습콘텐츠 및 흩어져 있는 교과 학습사이트를 한곳에 모아 여름방학 중에도 대구 학생들의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학습’을 지원한다.

    대구 시내 125개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5개 교과(국, 영, 수, 사, 과)의 1학기 교과 핵심개념어 및 퀴즈 기반 학습자료 ▲학습도구어 및 문해력 워크시트 등의 문해력 향상 워크시트 ▲예술·체육·독서·심리 등의 무학년 학습콘텐츠를 주 단위로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참여 방법은 인터넷 주소창이나 검색 엔진에 ‘중등온라인학습놀이터’를 입력하여 접속할 수 있고, 주별 시간표에 따라 매일 자기주도학습에 참여할 수 있다.

    여름방학 학습놀이터 운영 마지막 일자인 8월 5일 오전 11시에는 학년별 라이브(Live) 퀴즈쇼를 통해 3주간 학습내용을 정리하고 복습하는 시간도 가진다.

    온라인 여름방학 학습놀이터 사이트는 운영 기간 이후에도 자유롭게 학습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학력 결손을 우려하시는 분이 많으시지만 대구 학생들은 교과 핵심개념과 문해력 학습을 통해 기초·기본학력을 탄탄하게 채우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방학 중에도 학생들이 배움을 끈을 놓치지 않고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 온라인 학습놀이터’학습콘텐츠 및 학습사이트 제작에 참여한 운영 교사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