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 김재용 의원, 부위원장 류종우 의원 선출
  • ▲ 제9대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재용 의원.ⓒ대구시의회
    ▲ 제9대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재용 의원.ⓒ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가 제294회 임시회 기간 중 제9대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위원장에는 김재용 의원(북구3, 국민의힘)이 선출됐고 류종우 의원(북구1, 국민의힘)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예결특위는 지난 22일 제3차 본회의에서 보고를 마치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고,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국민의힘 10명, 더불어민주당 1명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022년 7월 19일부터 2023년 6월 30일까지 약 1년간으로, 시의회에 제출되는 대구시 및 대구시교육청 예산안·결산·기금운용계획안 및 기금결산을 심사한다.

    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재용 의원은 “시민의 눈높이에서 가장 우선되어야 할 사업이 무엇인지 예산결산위원들과 깊이 고민하여 시민의 뜻과 요구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대구시와 대구시교육청의 예산이 효율적으로 배분되어 적재적소에 활용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분석하여 시민의 소중한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1기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9월에 개회하는 제295회 정례회에서 대구시 및 대구시교육청 2021회계연도 결산심사를 시작으로 공식일정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