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출범과 함께 발빠르게 추경 편성
  •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고물가·고유가 등 경제 위기 상황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발빠르게 추경예산안을 편성하여 22일 성주군의회에서 최종 확정했다.ⓒ성주군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고물가·고유가 등 경제 위기 상황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발빠르게 추경예산안을 편성하여 22일 성주군의회에서 최종 확정했다.ⓒ성주군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고물가·고유가 등 경제 위기 상황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발빠르게 추경예산안을 편성해 22일 성주군의회에서 최종 확정했다.

    이번 제1회 추경예산의 규모는 1030억 원으로 정부 및 도 추경예산 후 증액된 지방교부세, 국·도비 보조금, 순세계잉여금 등을 반영했다. 성주군 총예산은 6560억 원으로 본예산 5530억 원보다 18.6% 증가했다.

    추경예산에 반영된 주요사업으로는 ▲통합 보훈회관 건립 10억 원 ▲어린이 과학체험공간 확충지원사업 15억 원 ▲농촌 돌봄마을 시범단지 조성사업 12억 원 ▲지방소멸대응사업 9억 원 ▲도시재생뉴딜사업 60억 원 ▲선남면 복합문화 체육센터 33억 원 등으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각종 건의사업을 적극 반영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군민 모두가 잘사는 행복 성주를 만들기 위해 각종 정부 공모사업을 통한 국도비 확보에 적극 노력하여 내년에는 성주군 최초 본예산 6천억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