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실무기법 교육 실시
  • ▲ 경주시의회는 26일 3층 소회의실에서 8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9월 실시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정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경주시의회
    ▲ 경주시의회는 26일 3층 소회의실에서 8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9월 실시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정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경주시의회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26일 3층 소회의실에서 8월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와 9월 실시되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정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를 주제로 제9대 개원 후 전체의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첫 의정역량강화 교육으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최민수 특임교수의 강의로 진행됐다.

    오전에는 추가경정예산안 심사 실무기법에 대한 강의로 추경예산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편성됐는지를 심사하고, 어떻게 심의 조정할 것인가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했다. 

    오후에는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특강으로 감사자료 준비, 사례연구, 질문노하우, 스피치 노하우 등에 대한 교육이 이어졌다.

    이철우 의장은 “의정역량교육을 통해 의원 개개인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으로 역량을 제고해 시의회가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