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에서 귀농의 꿈을 이루세요
  •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귀농인들의 영농초기 맞춤식 교육을 통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제28기 영농기초 귀농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김천시
    ▲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귀농인들의 영농초기 맞춤식 교육을 통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하여 제28기 영농기초 귀농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김천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귀농인들의 영농초기 맞춤식 교육을 통한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제28기 영농기초 귀농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김천시에 주소를 둔 귀농예정자 및 영농 5년 미만 신규농업인으로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3일간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계획이다.

    신청자 수가 교육정원인 50명을 초과하는 경우 컴퓨터 추첨 프로그램을 이용한 랜덤 선발방식을 이용할 예정이다.

    김병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영농기술을 습득하고 선도 귀농인의 경험을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예비 및 신규농업인들의 안정적인 농업·농촌 정착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교육기간은 8월 23일 개강을 시작으로 10월 6일까지 12회에 걸쳐 진행되며, 주요 내용은 품목별 기초영농 기술교육, 선도 농가 견학 및 현장 교육, 귀농 선배의 조언 등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