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울원자력본부 전경.ⓒ뉴데일리
    ▲ 한울원자력본부 전경.ⓒ뉴데일리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 이하 한울본부)는 2023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1일부터 31일 18시까지 시행한다고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주변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발전소주변지역의 지속 발전과 지역 상생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지원 금액은 전전년도 발전량 (1kWh당 0.25원)에 따라 산정된다.

    한울본부의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분야는 △교육장학사업 △지역경제협력사업 △주변환경개선사업 △지역복지사업 △지역문화진흥사업 △그 밖의 지원사업 등 총 6개 분야이다.

    한울본부는 지역 내 기관·단체·주민들의 사업자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오는 8일 2차례에 걸쳐 한울본부 홍보관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오전 10시에는 환경, 문화, 행사 분야, 오후 2시에는 교육, 경제, 복지 분야 설명이 예정돼 있다.

    박범수 본부장은 “지역주민의 소득증대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는 자립기반 사업을 중점 지원해 지역 경제에 훈풍을 일으키고, 다수에 혜택이 돌아가는 보편적 복지 사업을 확대해 살기 좋은 울진을 만들기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모 관련 세부사항과 사업신청 방법은 한울본부 홈페이지 또는 울진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한울본부 대외협력처 지역협력부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