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균형 발전 위해 SOC사업 확충 건의
  • ▲ 이병환 성주군수(오른쪽)는 3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방문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역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성주군
    ▲ 이병환 성주군수(오른쪽)는 3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방문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역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성주군

    이병환 성주군수는 3일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방문해 지역발전을 견인할 역점사업에 대한 국비 지원을 적극 요청했다.

    기획재정부 예산실을 방문한 이 군수는 이날 김완섭 예산실장을 비롯해 소관별 심의관과 부서장을 차례로 방문해 기재부에서 심의 중인 ▲동서3축 성주~대구 고속도로 건설사업 ▲국도30호선 성주 선남~대구 다사 6차로 확장사업 등에 대해 타당성을 직접 설명하고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이병환 군수는 “새 정부의 국정과제와 관련 부처의 정책방향을 면밀히 분석해 성주군 현안과 국정과제의 연관성에 대해 설명하고, 중앙부처·국회·관계기관 등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민선8기 역점사업들이 사업비 확보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예산안은 기획재정부의 분야별 심의와 국무회의를 거쳐 오는 9월 초 국회에 최종 제출되며, 제출안은 국회 상임위와 예결특위 등을 거쳐 12월 초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