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울릉군, 제1기 청년정책참여단 발대식 가져

입력 2022-08-06 16:20 | 수정 2022-08-10 16:28

▲ 울릉군은 지난 5일 지역사회와 청년에 대한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군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1기 울릉군 청년정책참여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가졌다.ⓒ울릉군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지난 5일 지역사회와 청년에 대한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들의 군정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제1기 울릉군 청년정책참여단’을 구성하고, 발대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제1기로 위촉된 12명의 단원들은 앞으로 2년간의 임기 동안 청년정책 추진과정에 참여하고, 참여단원으로 활동한다.

이들은 △지역청년과의 소통 및 의견수렴 △청년문제 발굴 및 개선방안 모색 △청년정책의 연구·수립·시행에 관한 의견 제시 및 참여 △국내외 청년 단체와의 교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반기별 정기회의와 연말 성과보고회를 통해 각 단원들의 성과를 공유·협의해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를 시작으로 운영방향 및 활동계획 등 설명, 의견수렴 순서로 진행됐으며 청년의 꿈을 담아 접은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남한권 군수는 “제1기 울릉군 청년정책참여단이 지역 내 청년들의 목소리를 담아 내는 소통기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년이 직접 만든 정책을 군정에 반영해 지역청년들과 함께 웃음꽃 피는 지역경제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구·경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