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구룡포읍에 20여년 만에 메이저 브랜드 신축 아파트 공급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 규모, 동해바다 조망 가능한 파노라마 오션뷰 단지배치 10월 11일 특별공급,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접수
  •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조감도.ⓒ대한토지신탁
    ▲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조감도.ⓒ대한토지신탁
    대한토지신탁㈜가 시행하는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가 지난달 30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28번지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으로 전체 678가구의 건축규모를 자랑한다.

    전용면적별 공급가구수를 살펴보면 ▲84㎡A 337가구 ▲84㎡B 163가구 ▲101㎡A 178가구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전용면적 84㎡를 전체의 74%정도로 구성하고 나머지는 희소가치 높은 중대형 면적으로 공급, 고객들의 니즈에 부응한다.

    청약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0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이다.

    시행을 맡은 대한토지신탁㈜는 약 12조원 자산규모의 군인공제회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서 공공성 및 공신력이 매우 높으며, 올해 사천시, 칠곡군, 고성군 등지에서 분양형 토지신탁사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부동산전업신탁회사다.

    시공에는 메이저 브랜드인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가 시공업무를 담당한다.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포항 남구 구룡포읍 최초로 선보이게 되는 메이저 브랜드인데다 전타입 동해 바다조망이 가능한 38층 높이 초고층 단지로 건립되는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이 확실시된다.
  •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28번지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으로 전체 678가구의 건축규모를 자랑한다.ⓒ대한토지신탁
    ▲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28번지 일대에 지하 2층, 지상 38층 5개동으로 전체 678가구의 건축규모를 자랑한다.ⓒ대한토지신탁
    여기에다 상품성을 높이기 위해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하고 고객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설계돼 채광과 환기에 용이하다. △대형 팬트리 △호텔형 건식욕실 △알파룸 △오션뷰 조망이 가능한 마스터룸 등 다양한 특화공간도 선보일 예정이다. 

    구룡포지역 최대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한데 피트니스센터, 스크린 골프장, 도서관, 어린이집, 주민공용시설 등을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단지가 낮은 건폐율 11%가 적용되는 만큼 조경면적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은 24%로 다양한 조경공간을 통해 친환경 단지로 선보인다는 소식은 입주민들 사이에서는 반가운 얘기다. 

    교통여건도 우수하다. 31번 국도, 동해안로 등을 통해 포항 시내로의 접근성도 편리하다. 포항공항 및 동해고속도로 남포항 IC, KTX 포항역 등을 통해 대구, 울산, 부산 등 주요 도시간 이동도 수월하다. 게다가 포항~영덕간 고속도로가 개통(2023년 말)되면 입주시점의 교통환경은 현재보다 현저히 개선될 전망이다.

    주변환경은 구룡포 초∙중학교, 포항 과학기술고 등의 교육시설과 구룡포 해수욕장,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구룡포 시장, 하나로마트 등 관광 및 상업시설도 인근에 위치한다.

    2025년에 준공예정인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의 배후 주거지로도 각광을 받을 전망이다. 포항의 구룡포읍, 동해면, 장기면 일대 600만㎡에 총 사업비 7,360억원을 투입한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는 포항지역 주력산업인 철강관련 부품 및 에너지, IT, 기계, 자동차, 선박부품 산업을 적극 유치해 국가전략핵심 거점 산업단지로 육성 예정이다.

    산업단지 조성이 완료되면 약 27조원의 경제파급효과와 더불어 6만여명의 고용유발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가 들어서는 포항 남부 지역이 신흥 주거지역으로도 급부상할 가능성이 크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룡포읍은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등의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 세대원 구분없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도 적용받지 않고 당첨자의 경우에는 계약금만 완납하면 분양권 전매도 횟수 제한없이 무제한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 는 비규제지역이라는 프리미엄 외에도 단지배치, 평면설계, 풍부한 조경시설, 개발호재에 따른 미래가치 등 장점이 많은 단지”라며 “구룡포읍에서는 20여년만에 첫 메이저 브랜드 신축 아파트 공급이라 지역의 실수요자들은 물론, 외지 투자자들의 대기수요까지 풍부해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 푸르지오 마린시티’의 견본주택은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하정리 838-8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