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호학과는 재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 졸업생 취업특강’을 열었다.ⓒ포항대
    ▲ 간호학과는 재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 졸업생 취업특강’을 열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간호학과는 재학생 400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기반 졸업생 취업특강’을 열었다고 31일 밝혔다. 

    졸업생 특강은 ‘다양한 간호사의 길’이라는 주제로 매년 실시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지난 24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특강 주제는 ‘선배가 말하는 학습노하우’, ‘다양한 간호사의 길을 찾아서’, ‘예비간호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 ‘포트폴리오 활용하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간호장교, 보건직 공무원, 임상간호사 등 총 5명의 졸업생이 참여했다.

    정만관 졸업생은 “재학생 때 선배들의 특강이 학습법에 큰 도움이 됐고, 간호사라는 길에 대해 다양한 각도로 고민할 수 있었다. 선배들처럼 후배들에게 예비간호사로서 준비해야 할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기회가 되면 재학생들을 위해 취업 및 학습프로그램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4학년 신종영 학생은 “메타버스 기반으로 진행된 취업 특강인 만큼 다양한 분야에서 간호사로 일하고 있는 선배들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만날 수 있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윤정현 취업실습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간호교육 현장에서도 미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법으로 다양한 학습방법이 요구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메타버스 기반 특강을 통해 학습자가 자기주도성을 향상해 미래에 대한 진로를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포항대 간호학과는 최근 2년 연속 국가고시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인성, 감성, 창의력을 지닌 과학적 간호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