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교육과는 지난 27일 성실관 40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나어린이집 김미선 원장을 초대해 산업체 인사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유아교육과는 지난 27일 성실관 40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나어린이집 김미선 원장을 초대해 산업체 인사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27일 성실관 402호에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나어린이집 김미선 원장을 초대해 산업체 인사 특강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신참교사의 3월나기-두근두근 신입 유아교사 시작하기’를 주제로 재학생 중 희망하는 20여 명이 참여해 진행됐다. 

    이 행사는 포항시 1사-1청년 더채용 릴레이 운동 사업의 일환으로 산학협력처와 협력해 마련됐으며 예비 유아교사로서 취업 전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를 사전조사를 실시해 결정했다.

    특강에 참여한 3학년 윤효정 학생은 “실습을 통해 현장을 경험하기는 했지만 막상 신입교사가 되기 전 두려움이 있었는데 교사로서 신학기 준비할 사항을 구체적으로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교직원과의 관계 형성에 대한 사례를 들음으로써 신입교사가 됐을때 다양한 문제상황 대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 자신감이 생겼다”고 전했다.

    포항대 유아교육과는 산학협력처의 지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체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