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지방자치법, 포항시의회 의정 방향 등 강의
  • ▲ 포항시의회 백인규 의장은 지난 10일 오후 포항시의정회 대강당에서 ‘2022년 제22기 지방자치대학’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포항시의회
    ▲ 포항시의회 백인규 의장은 지난 10일 오후 포항시의정회 대강당에서 ‘2022년 제22기 지방자치대학’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포항시의회
    포항시의회 백인규 의장은 지난 10일 오후 포항시의정회 대강당에서 ‘2022년 제22기 지방자치대학’ 회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백의장은 ‘신뢰받는 의정, 힘이되는 의회’를 주제로 지방자치의 의의,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법 개정사항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지난 1월 지방자치법이 전면 개정됨에 따라 지방자치와 의회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점에 출범한 제9대 포항시의회 현황과 의정 목표에 대해 설명했다.

    항상 시민들과 소통하는 가까운 의회, 역량있고 전문성 있는 의회, 시정이 바르게 집행 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백인규 의장은 “지방자치의 중심은 바로 시민”이라며 “시민들의 뜻을 잘 새겨 실질적인 지방자치와 지역 발전을 위해 의원 모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