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호학과는 지난 11일 2022학년도 학습성과 발표회인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포항대
    ▲ 간호학과는 지난 11일 2022학년도 학습성과 발표회인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간호학과는 지난 11일 2022학년도 학습성과 발표회인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학술제는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간호연구능력의 향상 및 근거중심의 실무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학술제는 올해 10회로 간호학도들이 연구자로서의 기량을 마음껏 선보이는 자리였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업에 대한 간호대학생의 학습몰입 및 학업만족도’의 연구가 대상을 차지했다. 

    발표자 김주은 학생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통계 작업을 하고, 지도교수님과 논의하면서 여러 차례 수정하는 과정이 쉽지 않았지만 동기생들과 더 가까워지는 시간이 됐고 대상을 타게 돼 매우 뿌듯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형락 부총장은 “코로나19는 최근 우리 삶에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 속에서 4학년 간호학생들이 뉴노멀(new normal)의 시대를 반영한 연구주제를 가지고 학술제를 개최하는 것에 찬사를 보낸다”고 격려사를 건넸다.

    간호학과 권영은 학부장은 “학술제는 대학교육의 열매를 향유하는 자리이자 학생들이 창의적 사고력과 실무적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며 향후 전문직 간호사가 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