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사이버캠퍼스 원격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사이버캠퍼스 원격 학습법 특강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교수학습지원센터는 ‘2022년~24년’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달 31일부터  11일까지 사이버캠퍼스 원격 학습법 특강(2차)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위한 효과적인 공부 방법’이라는 주제로 이명경 한국집중력센터 소장이 진행한 이번 학습법 특강은 코로나 19 또는 비대면 학습법 특강에 참여하기 힘든 학생들에게 수강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E-CLASS에서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50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이번 학습법 특강은 △집중력 향상법 △필기 및 요약 전략 △효과적인 공부방법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이 학습에 대해 쉽게 접근하고 대학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학습 방법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강의를 수강한 학생들은 “학점을 잘 받을 수 있는 실질적인 학습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 공부하면서 도움이 되는 특강이었다”고 말했다.

    이춘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강의 및 다양한 학습활동으로 비대면 특강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사이버캠퍼스로 학습법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 온라인 학습 환경에서 자기주도학습 전략을 세워 효과적인 공부 방법의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재학생의 학습역량강화를 위해 △재학생 학습법 특강 △맞춤형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다양한 학습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앞으로도 재학생의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