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유아교육과는 지난 17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규모 채용박람회 및 ‘이제 나도 면접 능력자’를 주제로 실전면접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 유아교육과는 지난 17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규모 채용박람회 및 ‘이제 나도 면접 능력자’를 주제로 실전면접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유아교육과는 지난 17일 성실관 416호에서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취업과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규모 채용박람회 및 ‘이제 나도 면접 능력자’를 주제로 실전면접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항시 1사-1청년 더채용 릴레이 운동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행사이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교사 역량에 대한 취업정보와 함께 실전과 동일한 면접상황을 재학생들에게 제공하고자 산내들유치원, 중앙유치원, 제2리라유치원, 시립죽도어린이집, 시립오천어린이집 등 지역의 원장 및 인사담당자를 초대해 진행했다. 

    실전면접의 경우 현행 채용 프로세스와 동일하게 기획됐는데, 사전에 개별 학생들이 취업컨설팅을 통해 면접전략을 수립하고 면접서류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해 참여했다.

    이를 바탕으로 면접관들은 1:1 밀착 면접을 통해 올바른 면접 예절과 자기소개 전략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산내들유치원 김영미 원장은 “교사의 역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면접에 임하는 태도, 인성, 자신감을 중점적으로 평가했다. 학년들뿐만 아니라 1학년과 2학년 모두 기대 이상의 답변으로 잘 참여해 앞으로 유아교육 현장의 미래가 기대된다”며 실전면접에 대한 총평을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현장에 계신 원장님들의 취업역량 진단을 통해 실제 면접 시 어떤 점을 개선해 준비할지 구체적으로 알게 된 시간이었다”, “취업 준비 상황을 점검하는 실전면접을 통해 막막했던 면접에 대해 자신감을 얻게 됐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이 행사를 통해 취업을 앞둔 3학년에게는 실질적인 경험을 제공해 취업역량을 함양했고, 1학년과 2학년에게는 남은 재학 기간 동안 취업에 필요한 준비사항을 구체적으로 경험하여 미리 대비하는 계기가 됐다. 

    포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현장이 사랑하는 대학’이라는 발전전략 달성을 위해 맞춤형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화된 취업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