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8일부터 한 달간 동대구역 광장 ‘반갑다 대구! 파워풀 대구’ 전시관 운영도시브랜드 콘텐츠 전시, SNS인증샷 이벤트, 공연 등 소통의 장 마련
  • ▲ 대구시는 11월 18일부터 12월 17일까지 동대구역 광장에 이색 투명 에어돔 전시관을 설치해 대구 도시브랜드 콘텐츠를 전시한다.ⓒ대구시
    ▲ 대구시는 11월 18일부터 12월 17일까지 동대구역 광장에 이색 투명 에어돔 전시관을 설치해 대구 도시브랜드 콘텐츠를 전시한다.ⓒ대구시

    대구시는 동대구역 광장에 이색 투명 에어돔 전시관을 설치해 대구 도시브랜드 콘텐츠를 전시한다. 

    전시는 11월 18일부터 12월 17일까지 열리며 아트랩범어, 펙스코(FXCO)에서도 대구 이중매력과 특별한 시민들의 삶을 함께 소개한다.

    ‘반갑다 대구! 파워풀 대구’라는 기치 아래 열린 이번 전시관은 동대구역 광장에서 11월 18일부터 한 달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도시브랜드 콘텐츠 소개(시정비전, 미래신산업, 예술, 명소 등) ▲홍보영상 송출 ▲온오프라인 참여 이벤트 ▲클래식 팝업 공연 등 대구 소개와 시민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전시관 내부는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우유상자를 감각적 입체디자인으로 쌓았고 도시브랜드 콘텐츠, 대구 미래 50년, DNA of Daegu, 홍보영상 송출, 조경, 휴식공간 등으로 구성됐다.

    전시관 외부에서는 ‘SNS 인증샷 이벤트’, ‘도달쑤와 가위바위보 주사위 게임’, ‘인어스 브라스 금관 5중주’와 ‘인어스 현악 앙상블’ 연주 등을 통해 시민참여와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젊은 층의 활발한 공유와 확산을 위해 온라인상 SNS인증샷 이벤트는 한 달 동안 진행된다.

    전시관이 설치된 장소는 지난 10월 완공된 공공디자인 개선사업으로 빗방울의 파문을 조형화한 동대구역 디자인광장이다. 휴게공간, 조경, 야간조명이 어우러져 있어 내방객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특색있는 대구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아트랩범어에서는 벽면공간(67.5m)을 활용해 대구의 이중매력(▲낮낮밤밤 ▲대로샛길 ▲오래새록 ▲원래요즘 ▲빠릿느릿 ▲열정냉정 ▲크게작게)과 열정적인 시민의 삶과 공간을 담은 사진공모작으로 ‘파워풀 마이 라이프’ 20점과 ‘우리 동네를 자랑합니다’ 12점이 함께 선보인다.

    이 전시는 추후 대구시 누리집에 e-book으로 게재될 예정이다. ‘피플人대구’는 2018년 ‘우리의 대구 이야기’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시민 190명의 이야기가 취재 조명됐다.

    권오환 대구시 도시주택국장은 “자유와 활력을 향해 매진하는 파워풀 대구의 매력과 시민들의 삶을 다양한 콘텐츠와 이색적인 전시 형태로 한 달간 운영하기에 많은 내방객과 함께 SNS상 활발히 소통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대구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보다 높이고, 도시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