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 운영
  •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달서청년 디지털전환 혁신일자리, 달서청년 창업성장 점프업 희망)사업 참여청년과 기업관계자 100여 명과 함께하는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달서구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달서청년 디지털전환 혁신일자리, 달서청년 창업성장 점프업 희망)사업 참여청년과 기업관계자 100여 명과 함께하는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달서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지난 23일 달서아트센터에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달서청년 디지털전환 혁신일자리, 달서청년 창업성장 점프업 희망)사업 참여청년과 기업관계자 100여 명과 함께하는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청년들에게 적합하고 지역여건에 맞는 일자리를 발굴해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으로 달서구는 6개 사업이 선정돼 추진 중이다.

    이번 ‘달서청년 문화데이’ 행사는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중 2개 사업의 수행기관인 빛글협동조합 주관으로 사업 참여 청년들의 교류·소통 문화행사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문화공연이 사업참여 청년들에게 힐링이 되고, 소통·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 앞으로도 우리 구에 맞는 청년 일자리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