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로고

포항상의, ‘제13회 포항경제 아카데미’ 5주간 성황리 종료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초청,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주제로

입력 2022-11-25 01:17 | 수정 2022-11-28 20:47

▲ 포항상공회의소는 지난 23일 체인지업 그라운드에서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초빙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경제아카데미 5주차 강의를 진행했다.ⓒ포항상의

포항상공회의소(회장 문충도)는 지난 23일 체인지업 그라운드에서 상공의원, 회원업체 대표 및 임원, 중소기업 대표 및 여성기업인들이 참석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를 초빙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경제아카데미 5주차 강의를 진행했다.

국가브랜드위원회 위원,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자문위원을 역임하고 제1대 독도학교 교장으로 뉴욕 타임즈에 독도 광고를 싣고 있다.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에 한국어 안내서를 기증하는 등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서경덕 교수는 전 세계 독도홍보 캠페인을 비롯해 한식과 한글 캠페인 등 그동안 앞장서 왔던 일들에 대한 스토리를 공개했다.

서경덕 교수는 “진정한 세계화는 세계화(世界化)에서 세계화(世界和)로 변화되고 있으며 한국이 K-문화를 바탕으로 세계를 리드하고 있는 상황에서 한국 문화와 역사 홍보에는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미친 실행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서경덕 교수의 강의를 마지막으로 지난달 26일부터 23일까지 5주간 진행된 제13회 포항경제 아카데미는 성황리에 종료됐다.

포항상의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로 인해 축소 운영됐던 아카데미가 금년에는 많은 기업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했으며 내년에도 지역 CEO 및 임원들이 기업활동을 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강의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