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제철산업과는 지난달 30일 포스코(주) 산업체 인사 특강 및 세미나 가졌다.ⓒ포항대
    ▲ 포항대 제철산업과는 지난달 30일 포스코(주) 산업체 인사 특강 및 세미나 가졌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제철산업과는 지난달 30일 근면관 2층 제철산업과 근면관 210호 강의실에서 재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전공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포스코(주) 산업체 인사 특강 및 세미나 통한 전공역량강화 활동을 지원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제선공정의 이해와 실무’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포스코(주) 제선부에서 25년 근무한 문완진 센터장을 초청했다.

    특강은 현장에서 직접 느낀 철강공정의 이해 및 산업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통한 제선·제강·압연 공정의 기초이론과 실무를 이해하고자 했으며 이에 도움이 되도록 강의자료를 준비했다.

    제철산업과 백태실 학과장은 “이 특강 및 세미나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의 동기를 부여하고 전공직무역량 강화의 기회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세미나는 학생들에게 철강공정과정을 경험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전공실무역량 강화하는데 유익했다”고 전했다.

    한편, 포항대 산학협력처는 중장기발전계획의 일환으로 산업체 인사 초청 특강  등의 행사를 지원해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산업체가 요구하는 분야와 능력을 숙지하는 기회들을 다양하게 제공해 취업률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