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산학협력처는 지난 6일부터 7일 이틀간 평보관 8층에서 ‘2022학년도 제4회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를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 산학협력처는 지난 6일부터 7일 이틀간 평보관 8층에서 ‘2022학년도 제4회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를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형락) 산학협력처는 지난 6일부터 7일 이틀간 평보관 8층에서 ㈜램파트 외 17개 산업체(PM)와 기계시스템과 외 12개(학)과 총 40팀 수행과제에 대한 성과평가와 창업 및 사업화 가능성 타진을 위해 ‘2022학년도 제4회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는 정규 수업에 편성된 캡스톤디자인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창작력·사고력 증진과 협업능력 강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대회 참여를 통해 학생교류 확대와 더불어 출품작별 우수사례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현장중심교육의 활성화를 통한 학업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됐다.

    박태준 산학협력처장은 “우리 대학의 캡스톤디자인은 매년 수준 높은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이를 통해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KOVA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등 교외 캡스톤디자인 관련 경진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에 출품한 결과물들 또한 지도교수진과 참여 학생들의 열정으로 매우 우수한 작품들을 출품했다. 이러한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포항대 산학협력처는 캡스톤디자인을 통한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 학생 창업 등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산학협력 및 학생 취·창업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 성공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