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명 선발, 4년 만에 대면으로 발대식 진행숏폼 콘텐츠 제작 위한 기자단 신설
  •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주민 소통을 이끌어 갈 ‘2023년 해피니스 홍보단’ 발대식을 지난 10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수성구
    ▲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주민 소통을 이끌어 갈 ‘2023년 해피니스 홍보단’ 발대식을 지난 10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수성구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주민 소통을 이끌어 갈 ‘2023년 해피니스 홍보단’ 발대식을 지난 10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 발대식에는 김대권 수성구청장을 비롯해 홍보 대행업체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2012년부터 운영 하고 있는 해피니스 홍보단(구 사이버 구정홍보단)은 수성구가 추진하는 각종 정책·행사 등을 신속하게 취재하고 전파해 온라인을 통한 구정 홍보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해피니스 홍보단은 지난달 9일부터 27일까지 3주간 공개모집을 통해 블로그 기자 10명, 유튜브 구정 홍보 영상 제작 5명, 숏폼 콘텐츠 제작 5명, SNS 서포터즈 30명 등 50명을 선발했다.

    올해는 MZ세대를 겨냥한 짧은 동영상 콘텐츠인 ‘숏폼 콘텐츠’(유튜브 쇼츠 및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을 위한 기자단을 신설했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는 공식 블로그 ‘다소곳’ 포스팅 제보를, 유튜브 기자는 공식 유튜브 채널 ‘수성TV At Suseong’에 게시할 영상 제작을, SNS 서포터즈는 수성구 SNS 채널을 통해 활발한 구정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번에 위촉한 홍보단은 20대부터 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의 주민들로 구성돼 바이럴 홍보 효과의 극대화는 물론, 다채로운 시각에서 제작한 콘텐츠를 통해 주민들의 구정 관심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해피니스 홍보단 분들은 주민의 입장과 시각에서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통·공감하는 온라인 소통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올해도 수성구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고 행복수성 브랜드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활동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2017~2019년 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2020~2021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작년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한 ‘소셜아이어워드’ 페이스북 부문에서도 대상을 차지하며 명실상부 SNS 관련 행정 1번지로 거듭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