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특강, 일반인 120여 명 몰려성인학습자 위한 온라인 CEO사관학교 2023학년도 개설 AI코딩 프로그래밍 교육
  • ▲ 영진전문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김종규)이 마련한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특강에 소상공인 등 120여 명이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영진전문대
    ▲ 영진전문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김종규)이 마련한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특강에 소상공인 등 120여 명이 몰리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영진전문대
    영진전문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단장 김종규)이 마련한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특강에 소상공인 등 120여 명이 몰리면서 뜨거운 관심 속에 열렸다.

    이 사업단은 인공지능혁신공유사업의 공유와 확산을 위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마케팅 전략’ 특강을 15일 저녁 교내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가졌다.

    이날 특강은 인터넷 마케팅 전문 회사를 운영하고 있는 채희영 ㈜아이엔에스 대표를 초청, 디지털 시대에 성공적인 마케팅 비법을 제시했다.

    2시간에 걸쳐 진행된 특강은 인공지능과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준비하기 위한 내용으로 △기본적인 온라인 쇼핑의 대표적인 네이버 알고리즘 이해 △다양한 SNS 마케팅 사례 소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이용한 황금키워드 발굴 방법 △인공지능 마케팅의 미래 등을 소개됐다.

    이날 저녁 일과를 마친 시간에 진행된 특강임에도 소상공인 등 일반인 참석자 120여 명은 강의가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키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강의를 마친 채희영 ㈜아이엔에스 대표는 “영진전문대학교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도 교육 기회를 마련하고 있어 평생학습 차원에서 고무적이라고 본다. 인공지능 기술과 융합된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 있는 실무중심의 교육과 강의가 대학에서 개발할 필요성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김종규 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공지능 분야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한 뒤, “이번 특강은 인공지능혁신공유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공유와 확산을 실천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지난 2년간 사업은 재학생 중심의 교육이었다면 앞으로는 이와 함께 평생학습을 원하는 일반인까지 대상을 확대해, 평생교육의 기회와 혜택을 제공하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영진전문대 인공지능혁신공유대학사업단을 운영 중인 컴퓨터정보계열은 2023학년부터 ‘온라인 CEO사관학교’를 개설해 운영한다.

    일반인이나 직장인, 만학도 등 고졸 이상 졸업한 사회인과 선취업후진학 고교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성인학습자반인 ‘온라인 CEO사관학교’는 ‘온라인 마케팅 핵심 노하우’,  ‘유튜브 제작과 홍보기법’, ‘AI코딩 기초와 컴퓨터 활용’ 등을 교육한다.

    수업은 성인들이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주중 온라인, 주말 대면 수업을 병행하며 정규 전문학사 학위가 주어진다. 이 반 교육생은 이달 28일까지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