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요자 중심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다양하게 시행
  •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 4학년 졸업생 79명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발표한 제63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전원 합격했다.ⓒ대구한의대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 4학년 졸업생 79명은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발표한 제63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전원 합격했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 4학년 졸업생 79명이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에서 발표한 제63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전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대구한의대 간호학과는 29년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학습성과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시뮬레이션 수업을 통해 임상역량을 강화하는 학부 중심의 학생 밀착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학과 특성화 교육과정인 한방간호학 및 한방간호학 실습을 통해 고령 사회에 대비한 노인의 건강 및 만성질환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역량과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의료 환경에 민감하게 대처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을 함양하고 있다.

    이번 졸업예정자는 코로나 팬데믹 위기 속에서도 전문 간호사로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고 그 결과, 지역거점병원인 경북대학교병원을 비롯하여 서울아산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등의 서울·경기권 상급종합병원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다.

    김미진 학과장은 “1995년 학과 개설 이후 학습성과 기반의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철저한 학사관리 및 평생멘토시스템을 통해 높은 국가시험 합격률 및 취업률을 유지하는 것이 우리 학과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대구한의대 간호학과는 학생 수요자 중심에 맞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시행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