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교류와 학술 및 산학 교류 증진 위한 협약식 체결
  • ▲ 계명대(총장 신일희)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사업단은 지난 2월 27일 계명대학교에서 대구 경북지역의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참여대학인 경북대, 대구대, 영진전문대 등과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약식 및 발족식을 가졌다.ⓒ계명대
    ▲ 계명대(총장 신일희)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사업단은 지난 2월 27일 계명대학교에서 대구 경북지역의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참여대학인 경북대, 대구대, 영진전문대 등과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약식 및 발족식을 가졌다.ⓒ계명대
    계명대(총장 신일희) 디지털 혁신공유대학 실감미디어 사업단은 지난 2월 27일 계명대에서 대구 경북 디지털 신기술 인재 양성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참여대학인 경북대, 대구대, 영진전문대 등과 ‘대경디지털혁신공유대학사업단협의회’를 구성하고 협약식 및 발족식을 가졌다.

    협의회를 이룬 사업단은 계명대의 실감미디어 사업단과 미래자동차 사업단, 경북대의 인공지능 사업단, 대구대의 차세대반도체 사업단, 영진전문대의 인공지능 사업단과 지능형로봇 사업단 등 총 6개 사업단이다. 

    이번 협약식은 대구경북 대학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협력을 통해 지역 디지털 산업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과 대구 경북지역 디지털신기술혁신공유대학사업단 참여 대학들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협력 프로젝트의 개발 및 공동 연구, 학생 교류 프로그램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계명대학교 실감미디어 혁신공유대학사업단의 임충재 단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대학 간 협력을 증진하고, 지역 디지털 산업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