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의 사회활동 및 일자리 창출 기회 제공
  • ▲ 두런두런(Do Run, Do Learn) 배달강좌는 10명 이상의 지역주민들이 희망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동구청
    ▲ 두런두런(Do Run, Do Learn) 배달강좌는 10명 이상의 지역주민들이 희망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동구청
    대구 동구청(구청장 윤석준)은 찾아가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두런두런 배달강좌’ 운영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두런두런(Do Run, Do Learn) 배달강좌는 10명 이상의 지역주민들이 희망 강좌를 신청하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동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나 전자우편으로 3월부터 신청 접수를 받아 4월부터 총 30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으로 선정된 프로그램의 경우 강사료를 지원한다.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 및 1년 이상 관련 경력자는 누구든지 홈페이지 강사등록을 통해 동구 평생학습의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동구청은 강사풀(pool)을 통한 강사 인력시스템은 학습자와 매칭해 구민의 사회활동 및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석준 동구청장은 “언제, 어디서, 누구나 원하는 학습을 즐길 수 있는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하며 구민 참여형 학습 공동체 구현으로 ‘배움으로 꿈을 여는 교육도시 동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