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공유하기

달성군 드림스타트 ‘어린이 건강체험 및 영양피자 만들기’ 프로그램 진행

아동의 창의력과 정서발달 향상 ‘기대’

입력 2023-03-18 01:27 | 수정 2023-03-22 15:33

▲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달성군보건소 어린이 건강 체험관에서 사례관리아동이 부모와 함께 8개 주제별 콘텐츠를 스토리텔링으로 연결한 어린이 체험형 건강교육을 체험하고 그를 바탕으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영양피자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달성군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18일 달성군보건소 어린이 건강 체험관에서 어린이 체험형 건강교육을 체험하고 그를 바탕으로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영양피자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이 부모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가족 친밀감을 쌓고, 아동이 요리활동을 함으로써 오감이 자극되어 창의력이 증진되고 정서발달을 향상시킨다.

참여한 한 아동 어머니는 “아이들이 평소 먹던 음식에 대한 영양소를 배울 수 있었고 건강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된 유익한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건강 체험을 통해 아동들이 건강에 관심을 갖게 되고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길 바란다”며 “계속해서 유익한 프로그램을 개발·연계하여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한다.
뉴데일리 댓글 운영정책

뉴데일리 경제

대전·충청·세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