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0일 선사시대로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먹거리상품인 ‘달토기빵’ 활성화를 위해 빵을 직접 만들고 나누는 행사로 ‘은하수를 건너온 달토기빵 시간여행’을 개최했다.ⓒ달서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0일 선사시대로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먹거리상품인 ‘달토기빵’ 활성화를 위해 빵을 직접 만들고 나누는 행사인 ‘은하수를 건너온 달토기빵 시간여행’을 개최했다.
달서구는 대구 유일 2만 년의 구석기 유적 문화관광지를 활성화하기 위해 (사)대한제과협회 달서구지부와 협업을 통해 선사유적, 선사시대로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먹거리상품으로 ‘달토기빵’을 개발했다.
달토기빵은 ‘달서구 선사시대로 토기빵’의 줄임말로 달서구 대표 관광지인 ‘선사시대로’와 달서구에서 출토된 유물인 ‘붉은간토기’를 합성한 이름으로 달토기빵 판매업소로 지정된 제과점 11개소에서 판매 중에 있다.
이번 ‘은하수를 건너온 달토기빵 시간여행’은 선사시대 2만 년의 우주 은하수를 넘어와 달토기빵을 먹고 행복해하는 어린 선사인의 시간여행을 주제로 어린이,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이 함께 달토기빵을 만들고, 먹고, 즐길 수 있게 재미있는 행사로 열렸다.
세부내용으로는 어린이집 어린이가 달토기빵과 선사시대를 주제로 직접 그린 그림으로 제작한 아트월(ART Wall) 전시, 어린이와 상서고등학교 제과제빵과 학생들이 함께 하는 달토기빵 만들기, 맛있는 달토기빵 토크쇼 등으로 구성했다.
(사)대한제과협회 달서구지부에서 한부모 가족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취약계층에게 달서구를 대표하는 달토기빵을 통해 희망과 응원의 마음을 전달하는 ‘사랑의 달토기빵 나눔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달토기빵은 지난해 3월부터 관내 11개 제과점에서 판매를 시작해 업소당 일 평균 10~15개 정도 판매로 1년 동안 총 5만4000여 개 이상의 달토기빵이 판매됐으며 구청 행사 연계 시식·판매량도 5300개 정도로 약 6만 개 이상의 달토기빵이 지역주민에게 맛보여졌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다른 지역과 차별화되고 독창적인 ‘달토기빵’이 달서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판매 제과점을 확대 운영하고 다양하고 차별화된 홍보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