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청소년 조기 발견 및 통합 서비스 제공
  • ▲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만촌 별관 8층 회의실에서 2023년 ‘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수성구
    ▲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만촌 별관 8층 회의실에서 2023년 ‘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수성구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7일 만촌 별관 8층 회의실에서 2023년 ‘수성구 청소년안전망(CYS-Net)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를 가졌다.

    ‘수성구청소년안전망 실무위원회’는 지역 청소년 유관 전문기관의 실무자들과 협력해 위기 청소년의 조기 발견 및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위해 구성된 위원회이다.

    이번 실무위원회 1차 정기회의에서는 수성대학교, 대구고용플러스센터, 수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 수성구청 복지국 아동보육과, 대구도박문제예방치유센터, 수성구청 청년여성가족과 등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올해 각 기관에서 계획한 청소년 관련 사업에 대해서 공유하는 한편 위기 청소년의 사례에 대한 청소년 안전망 차원에서의 지원을 논의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관내 위기 청소년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수 있도록 청소년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더욱 촘촘히 강화해 사각지대 청소년을 보호하라”며 청소년안전망의 역할을 강조했다. 

    한편, 수성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3년에 설립돼 현재 범어도서관 5층에 운영 중이다.

    청소년안전망 사업운영, 개인 및 집단상담, 1388 청소년 전화, 사이버상담, 찾아가는 상담, 긴급 구조 및 일시보호, 통합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맞춤형 심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