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존 안전운행 및 과속·불법주정차 금지 홍보
  •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일 아침 진천동 대형원시인석상과 대진초등학교 주변도로에서 어린이날·가정의달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달서구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일 아침 진천동 대형원시인석상과 대진초등학교 주변도로에서 어린이날·가정의달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달서구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2일 아침 진천동 대형원시인석상과 대진초등학교 주변도로에서 어린이날·가정의달 맞이 교통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달서구는 달서녹색어머니회, 달서모범운전자회 등 교통안전봉사단체와 달서경찰서, 구 직원, 대진초등학교 학생 등 50여 명이 참여한 민‧관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스쿨존 안전운행 및 과속‧불법주정차 금지 홍보 이외에 교통안전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시책을 홍보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아 교통량이 늘어나 교통사고 위험도 증가할 수 있어 주민들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교통법규 준수와 안전운전 및 양보운전 정착, 노인‧어린이 등 교통약자를 보호하는 운전습관 등 교통안전수칙을 생활화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달서구는 주민의 교통안전을 위해 교통사고 잦은 곳 및 어린이 보호구역 내 방호울타리와 안내표지판 정비, 횡단보도 조명시설 및 스마트 횡단보도 설치, 횡단보도 적색신호 잔여시간 표시장치 조성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설정비와 개선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