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23일 202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포항,영덕지역 사업학교 교육복지사 연수를 실시했다.ⓒ포항교육청
    ▲ 지난 23일 202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포항,영덕지역 사업학교 교육복지사 연수를 실시했다.ⓒ포항교육청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지난 23일 포항교육청에서 한동대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정숙희 교수를 초빙해 2023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포항,영덕지역 사업학교 교육복지사 연수를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학교 현장에서 교육복지사가 사례관리의 어려운 부분에 대해 사전 수요 파악을 한 부분을 정숙희 교수에게 전달해, 교육복지사의 고민을 해소하는 시간이 됐다. 

    사례관리는 만성적이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학생의 사회적 기능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의 자원을 연계하는 학교 맞춤형 지원으로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복지사의 전문성 향상의 계기가 됐다.

    창포중 남○○ 교육복지사는 “현장 사례관리 평가는 양적평가에 치우칠 수 밖에 없어 아쉬움이 있었으나 대상학생에 대한 명확한 평가를 위해 질적평가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 연수에서는 현장에서 쓸 수 있는 통계기법인 SPSS연수나 포토보이스 연수 등 다양한 연수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