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관광 현 실태 및 문제점 분석
  • ▲ 송군의회(의장 권태준) 의원연구단체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는 7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 증진을 통해 청송군 관광 발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청송군의회
    ▲ 송군의회(의장 권태준) 의원연구단체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는 7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 증진을 통해 청송군 관광 발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청송군의회
    청송군의회(의장 권태준) 의원연구단체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는 7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 증진을 통해 청송군 관광 발전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청송관광활성화연구회’는 청송군 관광의 현 실태 및 문제점을 분석해 주민과 함께 지역특화자원을 활용해 관광객 증진을 목적으로 연구하는 단체이다.

    심상휴 의원을 대표로 권태준의장, 윤영경의원, 조찬걸의원이 소속되어 ‘(사)한국정치발전연구원’과 함께 연구 활동하고 있다. 

    이와 별개로 정미진 의원을 대표로 황진수 부의장, 박신영 의원이 소속된 ‘청송 인구소멸대응연구회’는 저출산·고령화 등 시대적 변화에 대응해 인구소멸 대처방안을 찾는 연구 단체이며 ‘문화관광진흥연구원’과 함께 연구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에는 심상휴 대표의원, 권태준 의장, 윤영경 의원, 조찬걸 의원을 비롯해 용역수행업체인 (사)한국정치발전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연구용역의 목적은 청송군 관광의 현 실태를 분석해 현황 및 문제점을 파악하고 주민 참여와 지역 특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객 증진을 통해 청송군 관광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를 제시하기 위함이다.

    대표의원인 심상휴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하여 청송의 자연자원과 음식, 휴양 프로그램 등을 가마한 체류형 관광자원개발 통해 지속 가능한 관광을 위하여 이번 연구를 시작하게 됐다. 조금이나마 청송의 관광산업에 일조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