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공무원 대상 역점시책 설명회 진행
  • ▲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영천시를 더욱 잘 알게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공직자가 되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영천시
    ▲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영천시를 더욱 잘 알게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공직자가 되어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영천시
    영천시(시장 최기문)는 24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5월부터 7월까지 신규임용된 신규 공무원 18명을 대상으로 시정 역점시책 설명회를 가졌다. 

    영천시는 신규 공무원의 지역 이해도 향상과 공직 소속감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신규 공무원에 대해 역점시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시 기본현황, 주요 관광지, 대표축제, 핵심사업 등 영천시 공무원이라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위주로 설명했다.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경마공원(금호) 연장, 110만 평 산업단지 조성, 금호대창 하이패스 IC 설치 등 영천의 미래 백 년을 대비하는 굵직한 사업설명이 이어졌고 보현산권역 관광지 소개, 간부 공무원들의 공직생활 노하우 등 업무에 도움이 될 내용도 곁들였다. 

    설명회에 참석한 양상훈 주무관(금호읍)은 “영천에 있으면서도 영천을 잘 몰랐던 것 같다. 이번 설명회를 통해 우리 시가 추구하는 방향과 현재 하고 있는 일들을 알고 나니 업무에 대한 책임감과 우리 시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졌다”고 말했다. 

    설명회 후 오찬 자리에서는 시장과의 대화를 통해 신규 직원들의 생각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최기문 영천시장은 “오늘 설명회를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영천시를 더욱 잘 알게 되었기를 바라며, 항상 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공직자가 돼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