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재난응급의료전문가(NDLS)-기초과정(BDLS) 운영
  • ▲ 선린대 재난안전공유협업센터에서 국가재난응급의료전문가 기초과정(BDLS) 프로그램을 응급구조과, 간호학과, 방사선과 재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선린대
    ▲ 선린대 재난안전공유협업센터에서 국가재난응급의료전문가 기초과정(BDLS) 프로그램을 응급구조과, 간호학과, 방사선과 재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9일 지역특화 재난안전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가재난응급의료전문가 기초과정(BDLS) 프로그램을 응급구조과, 간호학과, 방사선과 재학생 85명을 대상으로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선린대 재난안전공유협업센터(센터장 김병용)에서 실시된 교육 프로그램은 미국의사협회(AMA)의 공식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가재난응급의료 전문가과정(NDLS)의 기초과정(BDLS)을 진행했다.

    이번 BDLS 프로그램은 ‘지역특화 재난안전 전문가’ 양성을 위한 「Level-3 course」 ‘국가재난응급의료전문가 기초과정(BDLS)’ 이론 및 실습 교육을 통해 응급구조과, 간호학과, 방사선과 재학생들이 재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환자 대응기술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자했다.

    김병용 센터장은 “이번 지역특화 재난안전전문가 양성을 위한 국가재난응급의료 기초교육 과정은 미국 NDLSF로부터 교육기관 지정을 받고 지난 4월 첫 교육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자연 및 사회 재난에 대한 전문적인 대응 인력의 필요성이 크게 부각되고 있어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재난안전 분야 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 누구라도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