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7일 제 11회 학습성과 발표회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7일 제 11회 학습성과 발표회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간호학과(학부장 조인희)는 지난 17일 제 11회 학습성과 발표회 나이팅게일 학술제를 개최했다.

    송림관에서 진행된 학술제는 졸업을 앞둔 포항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다양한 학술논문 주제 발표를 통해 간호인으로서 연구능력을 향상하고, 예비 간호사로서 갖추어야 할 자질을 선보이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락 부총장, 장혁란 학술연구소장, 에스포항병원 박희경 전문센터지원실과장, 포항세명기독병원 박경숙 교육간호차장이 참석해 격려와 조언을 보냈다.

    학술제는 8개 팀이 1년 동안 준비한 연구로 △간호대학생의 MBTI 성격유형에 따른 대학생활적응과 대인관계 능력 △간호대학생의 전공지식수준, 대인관계 능력과 임상실습간의 관계 △간호대학생의 코로나19 자가격리로 인한 일상생활 경험 등 다양한 연구주제로 발표했다.

    학술제의 심사결과 △남자 간호대학생의 대학생활 적응경험 △간호대학생의 전공선택동기와 전공만족도와의 관계 연구가 공동 대상을 차지했고 △간호대학생의 비파적사고력, 문제해결능력과 실습수행만족도 간의 관계 연구가 최우수상 △간호대학생의 전공지식수준, 대인관계 능력과 임상실습간의 관계 연구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포항대학교 장혁란 학술연구소장은 “최근 많이 이슈화 되고 있는 연구주제로 학생들이 연구를 통해 참신한 결론을 도출해 낸 것에 놀랐고 밝은 미래를 보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