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시·군 의회의장협의회 주관
  • 금동윤 의원은 지난 27일 지방의회의 발전과 지역 발전에 공헌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봉화군
    ▲ 금동윤 의원은 지난 27일 지방의회의 발전과 지역 발전에 공헌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봉화군
    금동윤 봉화군의회 의원은 지난 27일 지방의회의 발전과 지역 발전에 공헌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수여하는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금동윤 의원은 2022년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군정 현안사업과 예산 등 집행부의 주요 정책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하고 잘못된 점이 반복되지 않도록 시정을 요구했다.

    쌀값 안정화를 강조하며 쌀값 폭락으로 인해 농민들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근본적인 쌀 수급 안정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쌀값 안정화 대책 마련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어 올해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수해 현장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피해복구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금동윤 의원은 “지방의회의 자치분권 강화 및 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 더욱 낮은 자세로 군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군민과 함께하는 의정활정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