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창단한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업장애아이들 아름다운 협연 유튜브로 시청 가능
  •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산학협력단은 오는 15일 저녁 6시 30분 대구예아람학교(교장 김연호) 아람아트홀에서 개최하는 특수교육 오케스트라단인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제6회 정기연주회 ‘With Harmony’ 공연을 단독으로 유튜브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대구사이버대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산학협력단은 오는 15일 저녁 6시 30분 대구예아람학교(교장 김연호) 아람아트홀에서 개최하는 특수교육 오케스트라단인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제6회 정기연주회 ‘With Harmony’ 공연을 단독으로 유튜브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 산학협력단은 15일 저녁 6시 30분 대구예아람학교(교장 김연호) 아람아트홀에서 특수교육 오케스트라단인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의 제6회 정기연주회 ‘With Harmony’ 공연을 단독으로 유튜브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대구예아람학교와 협약을 통해 공연 사전 홍보 영상 제작, 실시간 라이브 중계, 공연영상 제작 등에 대구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의 인프라와 기술력을 지원한다.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는 지난 2017년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창단한 연주단으로 발달장애, 시각장애, 지체장애 등의 특수교육 대상 아동들이 대구를 대표하는 오케스트라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32명 장애 학생으로 구성된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는 음악에 대한 열정과 책임감으로 한 해 동안 열심히 합주 연습을 했고 이를 통해 사회적 편견 및 장애인식 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매년 연말 따뜻한 연주회로 감동과 울림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아왔기에 이번 정기연주회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연주회는 첫 곡 ‘Concerto Grosso ’Palladio’(팔라디오)를 시작으로 장난감교향곡, 핀란디아, 터키행진곡, 인디애나 존스, 베토벤 바이러스 등 다채로운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상희 단장은 “대구를 대표하는 특수교육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는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과 결을 같이 한다”며 “특수교육 및 치료 특성화 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산학협력단이 이번 공연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한편 따뜻한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위드심포니오케스트라 제6회 정기연주회’는 대구사이버대학교 유튜브채널 ‘대구사이버대학교 TV’에서 12월 15일 오후 6시부터 중계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