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춘우 운영위원장, 이선희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동업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 신효광 농수산위원회 위원장, 박순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박채아 교육위원회 위원장(왼쪽부터).ⓒ경북도의회
    ▲ 이춘우 운영위원장, 이선희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권광택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동업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 신효광 농수산위원회 위원장, 박순범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박채아 교육위원회 위원장(왼쪽부터).ⓒ경북도의회
    지난 2일 경북도의회 의장단 선출을 마친 도의회는 5일 오전 제348회 임시회 2차 본회의를 열고 7개 상임위원장 선출을 완료하고 12대 후반기 원구성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날 의회는 이춘우(영천) 운영위원장, 이선희(청도)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장, 권광택(안동)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 이동업(포항) 문화환경위원회 위원장, 신효광(청송) 농수산위원회 위원장, 박순범(칠곡)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박채아(경산) 교육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이춘우 운영위원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도의원과 협심해 도의회가 잘 운영되고 박성만 의장 중심으로 의회가 잘 운영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선희 기획경제위원장은 “경북도와 의회가 잘 운영되고 경북도와 집행부가 앞으로 잘 나아갈 수 있도록 제대로 된 정책방향을 잡아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권광택 위원장은 “중책을 맡아 의원들에게 감사드르고 도민들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동업 문화환경위원장은 “도의회에서 모범되는 환경위 만들고 의장단과 가교 역할 충실히하고 집행부와 소통 협력해 경북 관광진흥과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포부를 다졌다.

    신효광 농수산위 신효광 위원장은 “경북농어업 분야 발전 위해 노력하게 농어업인을 대변하고 열심히 뛰겠다”고 했고, 박순범 건설소방위 위원장은 “대구경북 신공항건설 사업 등 SOC 확충 등 도민 생명과 안전지키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채아 교육위원장은 “교육은 경북 미래이자 국가벌전 원동력이다. 교육 현장에 귀기울이고 도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교육위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약속했다.